레코딩

<< 가격 >>

평일 기본낮 (AM10~PM10) 시간당 4만원
평일 야간 (PM10~다음날AM10) 시간당 5만원

토/일/공휴일 기본 (AM10~PM10) 시간당 5만원
토/일/공휴일 야간 (PM10~다음날AM10) 시간당 6만원

 
예약하신 시간 안에 끝난다면, 음정보정과 간단한 MR과의 믹싱작업도 추가비용은 없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 준비물 >>

본인MR은 직접 가져오셔야합니다. 만약 MR이 따로 없으시다면 Melon과 같은 대형 음원사이트에 MR만 따로 모음집을 판매하고 있으니 여기에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혹인 MR이 있는지 만이라도 확인해오시면 됩니다. ^^

 

<< 결과물 >>

1. 결과물은 MR과 본인이 노래한 파일을 합쳐서 드리게됩니다. 

2. MR과 녹음한 보컬파일간의 간단한 믹싱작업은 무료입니다.

3. 보컬 음정보정도 예약하신 시간안에 끝난다면, 추가금은 없습니다. 간단한 음정보정들은 30분정도면 하므로 2시간예약후 1시간반 녹음후 30분정도 편집을 하면 추가비용은 없는 셈입니다. 하지만 음치를 가수로 바꿔버릴만큼 많은 보정을 해야한다면 그만큼 시간이 많이 걸리고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확실히 가능합니다. (TV방송까지 나왔으니까요!)

4. 원하시는 분들은 보컬원본파일도 따로 드리고 있습니다. (무료)

5. 원하시는 경우 CD로 만들어 드립니다. (2장까지 무료입니다.)

6. 이메일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명이 동시에 받아야할 경우 유용합니다. ^^)

 

<< 보컬 녹음팁! >>

보통 보컬녹음은 한곡당 2시간정도 걸립니다. 1시간~1시간반정도는 노래를 녹음하고 30분~1시간 정도는 편집하고 후보정을 하는 시간입니다. 그러므로 2시간을 예약하시는 편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처음에 2시간동안 한곡을 부른다는게 이해가 안되실지도 모르지만, 노래방과 달리 레코딩은 섬세하게 녹음되기때문에 녹음이 처음이신 분들은 대부분 떨리고 재실력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옷깃 스치는 소리도 다 녹음됩니다!) 이 환경에 어느정도 익숙해지려면 몇번 불러봐야하고 레코딩엔지니어와 대화가 필요한데, 생각보다 시간이 금방갑니다. 

보통 프로가수들도 1곡 녹음하는데 2프로(7시간) 이상을 사용한다는 점을 상기해볼때, 오히려 세밀하게 잡으려면 1시간 녹음으로는 부족합니다. 어느정도 디테일하게 녹음하고 싶다면, 오히려 한곡녹음을 더 길게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원하신다면 보컬녹음만 2시간동안 내내하신 후에 원본 파일을 가지고 가셔서 직접 에디팅을 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원하시는데로 다 해드릴 수 있으니 궁금하시면 문의주세요! ^^